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티쓰리큐 T3Q.ai,"사이버보안 공격 예측·분석 … 능동적 대응"

보안예측검증시스템 자체개발
IT예지정비시스템 업그레이드
"AI기반 관제업무 구현에 초점" 

이규화 기자 david@dt.co.kr | 입력: 2018-06-14 18:00
[2018년 06월 15일자 1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티쓰리큐 T3Q.ai,"사이버보안 공격 예측·분석 … 능동적 대응"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티쓰리큐(대표 박병훈)가 인공지능 기반의 보안예측검증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울러 IT 예지정비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선보인다.

티쓰리큐(T3Q)가 자체 개발한 'T3Q.ai' 인공지능 플랫폼은 AI를 현업에 구현할 때 개발 작업 없이(노 코드 디벨로프먼트) 알고리즘 설정만으로 기업 고유의 서비스 개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문형 서비스(On-Demand Service)도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비즈니스에 맞는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팩을 제공한다.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보안예측검증시스템 신제품과 IT 예지정비시스템 업그레이드 버전은 이미 지난주 몇몇 고객들에게 인도됐다.

신규 출시된 인공지능 기반의 보안예측검증시스템 'PVS'(Prediction Validation Systems for Security) 1.5 버전은 다양한 예측 및 분석기능을 갖고 있다.

사이버보안 공격에 대한 예측과 알려지지 않은 보안 이슈에 대한 선제적이고 능동적 보안 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보안과 관련한 데이터 상관관계 분석 및 리포트 기능이 뛰어나다. 포인트보안솔루션의 정·오탐 분석 및 예측을 하며 웹로그 접속에 대한 정상 또는 비정상 예측도 할 수 있다.

이밖에 △알려지지 않은 사이버 공격 예측 △알려지지 않은 취약점 분석 및 예측 △스팸메일 탐지 알고리즘 제공 △제로데이 공격 및 AI 기반 탐지 모델 관리 기능 △보안 데이터 전처리 및 데이터셋 제작 기능 △보안 관점의 네트워크 트래픽 예측 기능 △외부 사이버보안 이슈 및 트렌드 실시간 분석 및 모니터링 기능을 갖췄다.

인공지능 기반의 예지정비시스템 'NPA'(Next Predictive Analytics for E2E) 2.0 버전은 기존 1.0 버전에 비해 E2E 전사적 모니터링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IT 장애예측과 내외부 사용자들의 시스템 제공에 대한 기능 사용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이밖에 엔드단에서 서버단까지 전체적으로 상세하고 실제적인 통합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장애 예측 및 예지 정비 기능도 제공한다.

이밖에 △IT시스템 이벤트들의 상호 관계분석 △시스템 상호 간 영향도 분석 및 예측 △세부적인 트랜잭션과 거래 체결 추적 시스템 △내외부 사용자들의 IT시스템과 서비스 기능 이용 세부현황 및 패턴 분석 △전사적인 리소스 사용량 및 패턴 리포트 △시스템 부하 최소화 기능 등을 갖췄다.

이승훈 T3Q 실장은 "T3Q의 AI 플랫폼과 다양한 서비스팩들을 활용해 공공, 국방, 금융, 제조, 서비스, 유통, 의료, 통신, 대학, 교육 등 각 산업분야의 IT 인프라와 사이버보안에서 더욱 현업의 업무를 편하게 실행할 수 있게 됐다"며 "관제요원이 오랜 시간 분석작업을 해야 하는 일을 짧은 시간에 정확하게 처리해주는 AI 기반의 관제업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이번 보안예측시스템 개발의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