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PC 한대로 10명이 회의… 비용절감 탁월한 회의시스템 보니

 

이규화 기자 david@dt.co.kr | 입력: 2018-05-09 17:2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PC 한대로 10명이 회의… 비용절감 탁월한 회의시스템 보니
'댓츠굿 e-프레젠테이션 v 8.2'를 통해 1대 PC로 10석의 회의 시스템을 구현한 모습. 이지피티테크 제공

전자문서회의솔루션 전문기업 이지피티테크(대표 한상범)가 1대의 PC로 10석의 참석자 회의용 단말기를 구현하는 전자문서회의시스템 '댓츠굿 e-프레젠테이션 v 8.2'(ThatsGood e-Presentation v8.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한국수력원자력이 개최한 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 전시됐다.

신제품은 스테이션 가상화를 통한 전자문서회의시스템이다. 1대의 인텔 i7급 데스크톱과 손바닥 크기의 TG 스테이션, 모니터, 무선 마우스를 각각 10개를 이용해 10명이 전자문서회의를 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구성한다.

기존 페이퍼리스 미팅시스템을 구축하려면 150여 만원의 신형 노트북을 갖춰야 했다. 회의용 단말기에 이 만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만만치 않은 부담이었다. 그러나 '댓츠굿 e-프레젠테이션 v 8.2'를 구축하면 하드웨어 도입비용을 기존 대비 3분의 1 이상 줄일 수 있다. 시간이 지나 속도가 느려지면 1대에 10대 사용하는 것을 5대 사용하고 PC 1대를 더 도입하면 된다.

댓츠굿 이프리젠테이션은 지난해 8월 이후로 한국전력공사 나주본사, 철원군청, 국가교통정보센터, SK이노베이션 이사회에 납품되며 꾸준히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에서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선된 주요 기능은 서버가 사고로 다운이 되더라도 즉시 모든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는 기능과 문서변환서버 분리 기능을 구현했다. 서버의 상태정보를 상용DB에 기록해 다양한 외부 솔루션과 연동하는 기능도 갖췄다. 쉬운 화면전송 발표 기능, 파일전송 속도 개선과 윈도 툴바 숨기기 기능, 최신버전 문서 포맷 변환지원 기능도 탑재했다.

한상범 대표는 "스테이션 가상화를 통해 고객들은 더욱 더 저렴한 비용으로 전자회의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 도입비용이 줄어드니 더 광범위하게 페이퍼리스 미팅시스템이 확산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10명 이하의 소규모 회의실에서도 쉽게 도입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온라인 회의를 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 미팅박스'를 이달 말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