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와이즈허브시스템즈, 동영상 녹화기능으로 정보유출 과정 파악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와이즈허브시스템즈, 동영상 녹화기능으로 정보유출 과정 파악


■ 통합보안

와이즈허브시스템즈 '그라디우스 DLP'


와이즈허브시스템즈는 내부정보 유출방지·감사 솔루션(DLP) '그라디우스(GRADIUS) DLP'를 주력 공급하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DLP 분야에서 우수한 성능을 평가받는 그라디우스 DLP는 다양한 내부 보안 기능을 통해 10년간 400여 개의 사업실적을 보유한 국산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기업의 내부 정보유출을 통제 및 감사할 수 있는 DLP 솔루션으로 △유출사고 사전예방 △유출행위 차단 △사후감사 및 모니터링 △출력물 보안 △문서 내 키워드 및 패턴 검출 △실시간 유출 차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통제기능을 탑재해 기업의 내부보안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그라디우스 DLP는 유출된 파일의 생성부터 이름 변경, 복사, 삭제 등의 이력을 감사할 수 있는 '파일흐름 보기' 기능을 제공한다. 유출 당시 PC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는 '동영상 녹화' 기능을 통해 악의적인 정보 유출의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그 정보도 기록된다. 이는 그라디우스 DLP 만이 가지고 있는 특허기술로 유출사고 발생 시 증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타사 DLP와 비교해 정보유출 감사기능이 우수하다. 이에 기본 유출통제와 상세한 유출이력 감사가 필요한 기업, 공공기관에서 그라디우스 DLP를 도입하고 있다.

회사는 그라디우스 DLP 7.1버전을 업그레이드한 7.2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윈도10 32비트·64비트 통합 지원, 윈도 화면보호기 강제설정, 화면캡처 차단, 내·외부용 워터마크 출력 등의 기능을 새로 지원한다. 또 크롬브라우저 통제, 메신저 통제, 사용자 PC의 HW·SW 정보수집, BAD USB 통제 등 신규 기능 추가했다.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변화하는 정보유출사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박영훈 와이즈허브시스템즈 대표는 "그라디우스 DLP는 한국통신기술협회(TTA)의 SW 품질인증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며 "제품의 품질 검증과 기술의 안정성을 확보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급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우영기자 yenny@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