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유통업계 신제품 성공 공식 해외서 검증하고! 국내서 인기 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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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유통업계 신제품 성공 공식 해외서 검증하고! 국내서 인기 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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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유통업계 신제품 성공 공식 해외서 검증하고! 국내서 인기 끌고!
[카드뉴스] 유통업계 신제품 성공 공식 해외서 검증하고! 국내서 인기 끌고!


기획 : 김효순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1. 유통업계 신제품 성공 공식 해외서 검증하고! 국내서 인기 끌고!


2. 롯데 '유산균 쇼콜라'오리온 '우유먹은 판다빵''초코파이 말차라떼'파리바게뜨 '코팡'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3. 바로 해외에서 시장 검증을 통해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란 점입니다. 이중 일부 제품은 소비자 반응이 뜨거워 재고가 바닥날 정도라고 합니다.


4. 해외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제품을 국내에 내놔 신제품 출시에 따른 위험부담을 덜고 제품을 효과적으로 안착시키겠다는 업계의 1석2조 전략이 제대로 적용된 셈이죠.


5. 그러나 무작정 해외 버전을 그대로 국내시장에 적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초코파이 말차라떼''유산균 쇼콜라'와 같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성분 함량을 조절해주는 노력이 뒤따라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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