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지식산업

실내 초미세먼지 차단… 현대차 ‘2017 아반떼’ 확 달라졌다

 

노재웅 기자 ripbird@dt.co.kr | 입력: 2017-03-20 10:0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실내 초미세먼지 차단… 현대차 ‘2017 아반떼’ 확 달라졌다



[디지털타임스 노재웅 기자] 현대자동차는 운전자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안전·편의 사양을 확대 운영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한 '2017 아반떼'(사진)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7 아반떼는 차량 실내로 들어오는 초미세먼지(2.5㎛, 마이크로미터)를 포집해 걸러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기본 적용하는 한편, 이온을 발생시켜 차량 내부의 바이러스를 제거해주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장착했다. 이와 함께 주차 시 운전석 문만 잠금을 해제해 다른 곳으로 무단 침입하는 범죄 시도를 방지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범퍼에 내장한 초음파 센서로 장애물과 거리를 감지하고 경보음을 울려 안전한 주차를 돕는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 사고 예방과 안전한 주행 환경을 위한 최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 패키지 '현대 스마트 센스' 등을 확대 적용했다.

또 기존 7인치 내비게이션을 8인치로 증대해 시인성을 높이고, 미러링크와 애플 카플레이 등 폰 커넥티비티 사양을 추가했다.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고급사양인 앞좌석 통풍 시트 확대 운영,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신규 추가 등 고객 선호 사양도 대거 탑재했다.

터보 모델인 아반떼 스포츠는 7단 DCT를 바탕으로 한 '오리지널' 트림을 신규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기존 7단 DCT 모델보다 100만원 이상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스포츠 전 트림에도 세이프티 언락,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2017 아반떼의 가격은 1570만~2427만원이다. 아반떼 스포츠 모델은 오리지널 2098만원을 비롯해 2002만~2460만원이다.

노재웅기자 ripbird@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