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10 PC 인터넷 끊김현상 빈번"

한국MS "기술진 통해 확인할 것"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마이크로소프트(MS)의 최신 운영체제(OS)인 윈도10을 설치한 이용자의 PC에서 인터넷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는 주장이 쏟아지고 있다.

3일 각종 커뮤니티에는 MS 윈도10을 설치한 이용자들이 인터넷 끊김 현상이 빈발해 윈도7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사연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S의 최신 OS인 윈도10은 강력한 보안 기능과 혁신적인 편의 기능 등을 자랑하고 있는 SW다. 작년 7월말 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 종료를 앞두고 윈도7과 8 버전 이용자들이 10 버전으로 상당수 갈아탔을 때 특별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후 여러 차례 시스템·보안 업데이트가 이뤄지면서 인터넷 끊김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윈도10 인터넷 끊김 현상을 경험한 이용자들은 PC의 시작화면 하단의 메뉴 창에 인터넷 연결 상태가 정상인데도 인터넷이 끊겨 웹브라우저나 인터넷게임 중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것이 공통점이다. 한 이용자는 "분명 메뉴 창에는 인터넷이 끊겼다는 표시가 없는데도 인터넷 게임을 할 때 자주 끊겨 윈도7로 다운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다른 이용자는 "얼마 전부터 인터넷 중 접속이 끊겼는데 인터넷 연결 창에는 끊김 표시가 없어서 의아했는데 모뎀과 공유기를 재부팅하면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된다"고 하소연했다.

윈도10 이용자의 불편에 대해 IT 전문가들은 윈도10의 보안 기능이 강화되면서 공유기나 네트워크 드라이버와 충돌 등으로 인한 상황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 IT 전문가는 "최근 윈도10 인터넷 끊김 오류를 호소하는 글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윈도10용으로 재설치하거나 방화벽 설정 확인을 해도 계속 끊김 현상이 발생하면 이전 버전으로 시스템을 복원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대해 한국MS 관계자는 "아직 공식적으로 인터넷 끊김 현상에 대한 문의나 보고가 들어오지 않았다"며 "기술진을 통해 인터넷 끊김 여부를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허우영기자 yenny@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