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KT,SK 초고속 인터넷가입, 맞춤 인터넷가입이 소비자에게 이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LG,KT,SK 초고속 인터넷가입, 맞춤 인터넷가입이 소비자에게 이득
노원구에 사는 박모씨는 최근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끝나 기가인터넷으로 변경하기로 하고, 인터넷가입 시 현금과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찾기 위해 인터넷으로 인터넷설치,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곳 등을 검색해서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가장 많은 업체를 골라 가입했다. 하지만 다음달 요금명세서를 보고 이용요금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것을 보고 사은품과 현금혜택만 보고 선택한 자신을 후회했다.

인터넷가입 시 매달 내는 이용요금을 간과한 채, 단순히 많은 사은품과 현금 혜택만 많이 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막상 가입하고 나서 이용요금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경우를 알고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시에는 꼭 매달 내는 이용요금과 사은품을 함께 비교해서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인터넷가입 시에는 요금이 저렴하면서도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많은 곳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실제로 요금이 저렴하면서도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많은 업체는 찾기가 쉽지 않다.

LG,KT,SK 통신 3사는 초고속 인터넷가입 시 결합상품·가족할인 신청여부에 따라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가입은 인터넷 단독 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이냐에 따라 가격과 사은품이 많이 달라지므로 개개인에 맞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상담받아야 한다.

참고로 LG유플러스는 '한방에 YO!'라는 상품명으로 핸드폰 65요금제 이상 사용시 본인은 핸드폰 기본요금을 8천800원을 할인해 주고, 본인을 제외한 직계가족 4명까지는 핸드폰 기본료를 5500원까지 할인해 준다.

공식 초고속 인터넷가입 센터 '더드림넷'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과 인터넷 현금 지급을 미루고 일명 '먹튀'하는 대리점들도 적지 않은 만큼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역시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제외했거나 각종 카드 할인 혜택을 최대한 적용하여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