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팁코소프트웨어, 빅데이터 영역 신속한 분석 차별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팁코소프트웨어, 빅데이터 영역 신속한 분석 차별화

팁코소프트웨어, 빅데이터 영역 신속한 분석 차별화

■ 2015DT브랜드파워대상

팁코소프트웨어(대표 주재영)의 시각화 분석 솔루션 '스팟파이어'는 국내에서 10년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입지를 다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분석과 다른 관점에서 데이터 탐색과 시각화 분석 중심의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의 데이터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시각화, 분석,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차별화 요소다.

스팟파이어는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필요한 분석 업무 처리 시간과 비용, 업무 부하를 줄여 주며, 특히 빅데이터 영역에 적합한 신속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팁코소프트웨어는 이 같은 분석 기능을 고성능 풀 인 메모리 기술을 바탕으로 했기에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이 기술은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최대한 빠른 시간에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별도의 배포 없이 저장만으로 다른 사용자와 결과를 공유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이와 함께 전통적인 BI 솔루션이 과거와 현재의 분석에 집중하고 있다면, 스팟파이어는 전문 분석가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도 자체 내장한 다양한 예측 분석 기능으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또 고급 사용자를 위한 '팁코 엔터프라이즈 런타임 포 알(TERR)' 버전으로 차별화된 예측 분석 환경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2월 출시한 '스팟 파이어 7'은 데이터 분석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데이터를 선택하면 가장 적합한 시각화 방법을 제시하며, 사용자 정의 테마 기능 등으로 데이터 분석 작업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정용철기자 jungyc@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