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강소기업 희망인재] 이글루시큐리티(IGLOO SECURITY) `한 눈`에 보기

 

마송은 기자 running@dt.co.kr | 입력: 2012-12-10 16:16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강소기업 희망인재] 이글루시큐리티(IGLOO SECURITY) `한 눈`에 보기

◇ 어떤 회사야?

1999년 11월 2일에 설립된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리(ESMㆍEnterprise Security Management)시스템과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통합보안관리는 기능, 제품별로 모듈화된 보안관리기능을 통합해 일관된 관리자와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을 말한다. 효율적이고 정책 지향적인 보안관리를 이용해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현재 이글루시큐리티는 국내 통합보안관리 분야에서 2001년부터 명실상부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이와함께 IT보안과 물리보안, 산업보안 등이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는 융복합보안관리(CSM) 분야에서도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중이다. 융복합보안관리는 기업과 기관의 모든 보안 위험 요소를 관리하고 관제하는 보안관제 솔루션으로 보면 된다.

이글루시큐리티의 대표적 사업영역은 솔루션사업(통합보안관리, 융복합보안), 종합보안관제서비스(보안관제 인프라구축 및 교육, 원격관제, 관제센터 운영대행,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보안SI 및 ISP), 해외사업(일본, 중국 및 동남아시아 등에서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제공 및 합작사업 추진) 등 3가지로 나뉜다.

250여 개의 고객사 정보시스템을 보안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주는 종합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기간 축적된 보안관제경험을 바탕으로 300여 개의 공공기관과 기업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및 보안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 어떤 사람들이 일하고 있어?

420여 명의 직원들이 관제사업 서비스, 경영지원본부, 인사ㆍ총무, 컨설팅, 개발팀, 기획팀, 영업팀 등으로 나뉘어 일하고 있다. 올 초부터 정기공채를 통해 직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만 120여 명의 직원을 새로 충원했다.

◇ 원하는 인재상은?

학벌이나 성적을 비중 있게 보지는 않는다. 오랫동안 성실하게 일할 수 있는, 심지 곧은 사람을 선호한다. 보안을 담당하는 사업의 특성상 인성부분을 중요하게 본다. 회사 기밀 등과 관련된 부분은 각서를 쓰기도 한다. 입이 무겁고 자신이 맡은 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강한 인재를 선호한다.

◇ 회사 분위기는 어때?

사업과 재정 등 여러 면에서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때문에 대기업과 벤처기업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한다. 대기업처럼 조직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벤처기업 못지 않게 신규 사업의 수용성이 넓다는 게 회사관계자의 설명이다. 설립자가 경영을 맡고 있어 의사 결정이 빠르고 적극적이지만 일반적인 벤처ㆍ중소기업보다는 질서를 중요시하는 편이라는 것이다.

◇ 복지제도는 어떤 것이 있을까?

10년 근속한 직원에게는 해외여행 2주를 보내주는 휴가제도가 있다. 또한 평소 업무상의 성과가 좋은 이들에게는 1년에 2번 정도 해외 세미나 참석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한번 씩 우수사원을 뽑아 표창을 하고 있기도 하다.

직원들의 학습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할 경우 장려금을 주고 임직원 자녀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한다. 특허를 취득했을 경우 1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연 1회 정기 건강검진제도를 시행함은 물론이고, 임직원 단체보험도 가입해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동호회 지원도 활발하다. 현재 등산, 자전거, 스노우 보드, 트레킹, 보드게임, 문화예술 등 13개의 동호회가 운영되고 있다. 이밖에 회사 콘도 이용, 경조사 지원, 통신비 일부 지원, 가족수당 및 자격증 수당 등의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 연봉은 어느 정도?

대졸 초임은 2700만원 정도부터 시작된다. 그 뒤부터는 호봉제로 이어진다. 연봉은 국내 보안 업체 가운데서 TOP3 안에 든다는 게 회사의 설명.

◇ 위치는 어디에 있어?

본사: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42 원방빌딩 6층

02)3452-8814

연구소: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42 원방빌딩 10층

해외사업 및 기술지원: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24 삼성타워 6층

일본지사:105-0003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니시신바시 3-4-2 야마키제2빌딩 6층

03)3459-6323

◇ 기타 인터넷 네트워크는?

트위터:https://twitter.com/IGLOO_Marketing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IGLOOSecurityInc

홈페이지:http://www.igloosec.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