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정보미디어

영국 인기드라마 `닥터 후`시즌3

 

나혜선 기자 sunny@dt.co.kr | 입력: 2008-10-06 21:00
[2008년 10월 07일자 19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영국 인기드라마 `닥터 후`시즌3

BBC엔터테인먼트, 특별편 등 매주 화요일 방영


스카이라이프의 BBC엔터테인먼트 채널에서는 영국의 인기 SF드라마 `닥터 후'(원제: Doctor Who)의 시즌3과 관련 프로그램들을 오는 7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방영한다.

우선 7일 저녁 8시55분에는 닥터 후 시즌3의 시작에 앞서 특별편인 `닥터 후 런어웨이 브라이드'가 방송된다.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2006년에 방영된 작품이다. 영국의 인기 코미디언 캐서린 테이트가 결혼식 직전에 타디스로 떨어져 닥터와 만나게 되는 황당한 상황에 처한 브라이드 도나로 출연해 닥터와 외계인의 음모에 맞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저녁 10시55분에는 영국의 국민 퀴즈 쇼 `위키스트 링크 닥터 후 스페셜'이 방송된다. 닥터 후의 닥터 `데이빗 테넌트'와 토치우드의 캡틴 잭 하크니스 역할을 맡은 `존 버로우만' 등 닥터 후 출연진이 출연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9시에는 `닥터 후 시즌3'이 방영된다. 시즌3에는 닥터의 새로운 여성 파트너로 의대생 마사 존스가 등장한다. 마사 존스는 의대생이었으나 병원에 침투한 외계인 할머니 때문에 병원 전체가 달로 이동해버리고 그를 계기로 닥터와 엮이게 된다. 이번 시즌에도 역시 닥터 후의 만능 소닉 드라이버, 전화박스처럼 생긴 우주선 타디스 같은 장치와 코뿔소같이 생긴 외계 용병경찰, 세익스피어, 돼지족, 영원한 젊음을 갈구하는 과학자 등 다양한 등장인물이 등장해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진다.

닥터 후는 행성 갈리프레이에서 온 900살 먹은 외계인 닥터가 공중전화 모양의 타임머신 타디스를 타고 미래와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며 겪는 모험을 담은 영국의 대표 SF 드라마로, 1963년 처음 등장했으며 최근에는 지난 2005년부터 BBC가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부활시킨 작품이 방영중이다.

이와 함께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45분에는 닥터 후의 촬영과정 및 미공개 영상과 제작진, 배우들의 코멘터리가 담긴 `닥터 후의 비밀'을 방영한다.

나혜선기자 sunny@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