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LH,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 이한준 "항상 안전 최우선"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행정안전부(행안부)의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LH는 지난 5월 31일 의왕시, 국토교통부(국토부)와 함께 풍수해로 인한 경사면 붕괴 및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침수 등의 재난 상황을 가정해 '2024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했다. 이 훈련은 지난 2005년부터 대규모 풍수해, 화재 등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 강화와 재난관리 책임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매년 실시된다.

경기도 의왕시 오봉산마을1단지를 현장 훈련 장소로 선정하고, LH, 의왕시, 의왕소방서, 의왕경찰서, 군부대 등 18개 민·관·공 기관 300여 명이 참여해 연계 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LH 본사 재난안전상황실에서는 현장 모니터링과 신속한 재난 대응 진행을 위한 토론 훈련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 LH는 △위기징후 감지에 따른 예찰 활동 △주민대피 유도·구조 △이재민 지원 등 재난 상황에 맞춰 체계적인 재난 대응 체계를 갖추고 훈련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한준 LH 사장은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임대주택 130만 호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써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철저히 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LH,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 이한준 "항상 안전 최우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