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24 상반기 히트상품]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코딩 몰라도 AI가 증강개발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 웹스퀘어 AI
[2024 상반기 히트상품]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코딩 몰라도 AI가 증강개발 지원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스퀘어 AI.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제공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올해 3월 웹 표준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솔루션 '웹스퀘어5'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개발 생산성을 높인 차세대 AI 증강개발 솔루션 '웹스퀘어 AI'를 선보이며 디지털전환 솔루션 기업에서 AI 기업으로 약진하고 있다.

AI 증강은 인간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공지능 시스템이 상호 작용하여 일을 수행하고 협력하는 방식으로 개발의 전 과정에 AI의 보완으로 효율과 품질을 높이는 기술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가 선정한 '2024년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 중 5개가 AI 관련 키워드인데, 그 중 'AI 증강 개발' 역시 포함됐다.

웹스퀘어 AI는 대형언어모델(LLM) 기반의 AI 코파일럿 기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혁신적인 개발 도구로 거듭났다.

웹스퀘어 AI가 제공하는 AI 특화 기능에는 화면 설계서나 기존 프로그램의 캡처 이미지를 웹스퀘어 화면으로 생성하는 스케치 기능, 맥락에 따라 적절한 소스를 제안하고 자동 완성하는 코드 기능, 대화형 질문을 통해 웹스퀘어 기본 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답변과 예제 코드를 제공해주는 챗봇 기능, 로직에 따라 테스트 시나리오를 자동 생성하고 수행하는 테스트 기능 등이 있다.

또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로 구성된 서버에 있는 분산된 페이지를 참조해 하나의 페이지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크로 프론트엔드 기능과 메타데이터로부터 최적의 화면 소스를 자동 생성하는 퀵 코드 기능 등이 진화했다.

전작인 웹스퀘어5가 현재 공공·금융·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의 900여개의 고객사와 4000여개의 프로젝트의 웹 표준 UI·UX 구축에 적용돼 있는 상황에서 인스웨이브 웹스퀘어 AI의 증강 개발 접목은 다시 한번 웹 개발자의 업무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적 터닝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전혜인기자 hy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