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타트업 내달 11일까지 접수
과제별 3000만원·사무공간 지원
KB금융그룹은 7월 11일까지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KB금융 계열사의 인공지능(AI)관련 혁신 과제를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해 처음 도입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가 참여한다. 혁신 과제는 △고객센터 실시간 AI 통번역 서비스(KB국민은행) △보험금 청구 서류 위변조 탐지 시스템(KB손해보험) △전화 카드 신청 프로세스 완전 자동화(KB국민카드)다. 각 사업별로 한 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함께 참여하게 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실제 사업화 검증에 필요한 지원금(과제별 3000만원)과 KB금융 이노베이션 허브에서 운영중인 강남 HUB 내에 협업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 룸을 제공한다. 'KB스타터스'에 선정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KB스타터스는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KB스타터스를 통해 현재까지 275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누적 투자규모는 2178억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KB Innovation HUB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7월 말 최종 참여 스타트업이 발표된다.
KB금융 관계자는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상생하고 AI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며 "KB금융 계열사와 함께 높은 시너지를 일으킬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모집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