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오늘의 공모주] ‘우주를 향해’ 이노스페이스 공모주 청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오늘의 공모주] ‘우주를 향해’ 이노스페이스 공모주 청약
[피너츠 공모주 어플리케이션 화면 캡처]

이노스페이스의 청약 공모일정이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환불일은 오는 25일, 상장예정일은 7월 2일이다. 청약은 미래에셋증권과 신한투자증권에서 진행한다.

이노스페이스의 수요예측에는 총 2159개 기관이 참여했다. 경쟁률은 598.87:1. 이번주 초반 청약 종목들에 비해 기관경쟁률이 소폭 감소한 것이다. 공모가는 밴드 상단인 4만3300원에 확정됐다.

이노스페이스는 지난 2017년 9월 설립됐다. 우주선 발사체 제작과 발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주산업의 밸류체인은 크게 위성제조, 위성발사, 위성운용, 위성서비스로 구성된다. 우주산업은 과거에 국가기관과 소수의 대기업이 전 과정을 담당했다. 그러다 저비용 대량생산과 상용부품 사용이 가능해지며 각 서비스가 세분화됐다. 이노스페이스가 우주산업의 민간화를 선도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3월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독자 개발한 시험발사체 한빛-TLV 발사에 성공했다.

공모주 수익흐름은 숨고르기가 한창이다. 공모주 수익 흐름을 차트로 살펴보면 올초 우진엔텍을 시작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여줬으나 이후 수익성은 감소하고 있다. 노브랜드 이후 라메디텍에서 수익폭이 높아졌지만 전일(19일) 상장한 씨어스테크에서 상승폭이 감소했다. 최근 상장한 3종목의 경우 장초반보다 장후반 하락 마감했다. 장초반 매도가 유리한 흐름이 이어지는 것이다.

이노스페이스는 피너츠 공모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별점 3.25점(5점 만점)을 받았다. 유통분석과 마켓분석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상대적으로 경쟁분석과 확약분석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 수요예측의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오늘의 공모주] ‘우주를 향해’ 이노스페이스 공모주 청약
[피너츠 공모주 어플리케이션 화면 캡처]

김경렬기자 iam1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