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디지털 역기능 예방 공로자에 정부포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과기정통부-NIA,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 개최
정보문화 유공 훈장에 신승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37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을 열고 디지털 격차 해소, 스마트폰 과의존 같은 디지털 역기능 예방과 포용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해 정부포상을 실시했다.

정보문화 유공 훈장(국민훈장 동백장)은 신승인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이 받았다. 신 교장은 37년간 교직에 몸담으며 인공지능(AI) 교육모델을 개발하고 AI 윤리교육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정보화 교육을 한 공로가 인정됐다. 손학 에스씨이코리아 대표는 장애인 디지털 교육과 접근성 보장 제도를 마련한 공로로 정보문화 유공 포장(근정포장)을 받았다.

서원선 한국장애인개발원 연구위원은 시각장애라는 신체적 어려움을 딛고 장애인의 정보 격차에 관한 정책 연구를 추진하며 디지털 포용 정책 발전에 기여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시각장애인이면서 유명 유튜버로 활동 중인 '원샷한솔' 김한솔 오에스스튜디오 대표도 시각장애인의 일상을 보여주는 콘텐츠로 장애인 정보 접근성 인식을 높여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AI·디지털시대에 기술과 산업의 주도권을 쥐기 위해 각국과 기업의 치열한 전쟁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일상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힘이 되는 '포용'이야 말로 진정한 정부의 역할"이라며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포용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앞으로도 누구나 AI·디지털의 혜택을 마음껏 누리는 대한민국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디지털 역기능 예방 공로자에 정부포상
19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열린 제37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서원선(왼쪽부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연구위원, 신승인 경기기계공고 교장,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황종성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김해은 사단법인 유에이랩 실장), 김한솔 오에스스튜디오 대표가 사진을 찍고 있다. 과기정통부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