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인공지능·보안·SIEM 특허 낸 이글루코퍼레이션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2건 AI 특허는 머신러닝 기반 정확도·성능 향상
SIEM 특허는 이벤트 로그 유형별 분석에 초점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AI)·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특허 3건의 등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등록한 이번 특허는 AI의 정확도를 높이고 대용량 데이터 처리 효율성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2건의 AI 특허는 머신러닝을 통해 AI의 정확도와 성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AI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학습 과정을 자동화하는 자동 머신러닝(Auto ML) 기법을 사용해 정확도 높은 최종 모델을 개발하는 기술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로우 데이터에서 자동으로 공격 특징을 분류·추출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피처의 정확성을 높이면서 방대한 로우 데이터 학습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1건의 SIEM 특허는 대용량 이벤트 로그를 유형별로 분산해 분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안 장비에 수신된 대용량 로그 데이터를 유형 분류 기준에 따라 노드로 나눈 뒤 데이터의 위협 정보를 분석한다. 상황에 맞춰 노드별 처리할 데이터 타입을 변경하는 분산 병렬 처리 방식을 적용해 데이터 처리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 및 AI 기술 연구개발에 꾸준히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활용성과 보안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 역량 확보에 힘을 싣겠다"고 밝혔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인공지능·보안·SIEM 특허 낸 이글루코퍼레이션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