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수심 100m까지 거뜬…스쿠버다이빙용 스마트워치 나왔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수심 100m까지 거뜬…스쿠버다이빙용 스마트워치 나왔다
모델이 '화웨이 얼티메이트'를 착용하고 있다. 화웨이 제공

최대 수심 100m까지 방수가 가능해 스쿠버 다이빙에 특화한 스마트워치가 화웨이에서 출시된다.

한국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지난 17일 스쿠버 다이빙과 결합한 고성능 플래그십 모델인 '화웨이 얼티메이트'를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화웨이 웨어러블의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인 화웨이 얼티메이트는 화웨이 스마트워치 제품군 중 최초로 최대 수심 100미터까지 방수 가능한 10 ATM 기능을 갖췄다. ISO 22810 방수 표준과 EN13319 다이버 장비 표준규격을 만족하는 등 전문적인 스쿠버 다이빙에 초점을 맞췄다.

화웨이 얼티메이트는 업계 최대 크기인 1.5인치 저온다결정산화물(LTPO) 아몰레드 플렉시블 HD 원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최대 60Hz 가변 주사율을 지원한다. 고강도 사파이어 글래스를 사용해 투명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베젤은 나노 결정 세라믹 소재로 제작돼 격한 활동 시에도 부식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차세대 무선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배터리 성능을 개선했다. 60분 내 완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대 14일간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화웨이 얼티메이트는 수중 액티비티에 최적화 돼 레크리에이션 스쿠버 다이빙, 테크니컬 스쿠버 다이빙, 프리 다이빙 및 게이지 등 총 4가지 다이빙 모드를 지원한다. 다이버는 수심, 시간, 속도, 무감압 한계시간, 산소 부분압, 중추 신경계 산소 중독, 수면에 도달하기까지의 시간(TTS), 최대허용수심 등 20여 가지의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화웨이 얼티메이트는 다이버에 대한 고급 참조 데이터도 제공해 안전한 다이빙을 돕는다. 이외에도 실시간 수면 복귀 시간 예측, 초과 시간(OT+3, +OD+5)을 제공한다. 나침반 기능을 통해 다이버는 수중 돌발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화웨이 얼티메이트는 24가지 프로 스포츠 모드를 포함해 GPS 기능으로 익스트림 야외 스포츠 기능을 제공하는 '아웃도어 어드벤처 모드' 등 총 100가지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화웨이가 보유한 포괄적인 전문 건강 관리 기능 시스템인 트루신5.0플러스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동적 심박수, 수면 단계, 산소, 압력, 체온 등의 모니터링을 비롯한 바이탈 사인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각 사용자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맞춤형 제안을 제공한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수심 100m까지 거뜬…스쿠버다이빙용 스마트워치 나왔다
모델이 '화웨이 얼티메이트'를 착용하고 있다. 화웨이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