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수요걱정 제로`… 건물주 등 공실 소유주가 직접투자 유치 `작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검증된 집객 효과, 주요 출점 전략 적중
'위탁운영', '1인 다점포' 출점 등으로 경쟁력 입증
`수요걱정 제로`… 건물주 등 공실 소유주가 직접투자 유치 `작심`
연이은 경제 불황과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에 대한 공실 소유주들의 이목이 쏠리면서 프리미엄 브랜드,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로서 영향력을 검증 받으며 건물주, 상가주 중심 신규 창업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작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작심'은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선두 브랜드로서 공간과 서비스를 주이용층인 성인 이용자의 수요 변화에 맞게 적극적으로 변화시키며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브랜드로 꼽히고 있으며, 차별성을 갖춘 지점의 '대형화', '프리미엄화' 출점 전략을 기반으로 전국 네트워크 확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부동산 가치와 집객력, 모두를 갖춘 핵심 테넌트(tenant)로 꼽히고 있는 '작심'은 입점지 인근 상권의 소비 창출 및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브랜드로 공실 소유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수요를 고정시키고 이에 따라 효율적이면서 안정적인 공실 운영이 가능하여 임차인을 구하지 않고 직접 공실에 '작심'을 유치하는 건물주, 상가주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1위 '작심'의 운영사인 '아이엔지스토리'는 공간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PM형' 디벨로퍼로 여러 영역의 키 테넌트(Key tenant)를 다수 확보하며 수익형 부동산의 생성과 차별화 출점 전략으로 공실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을 안고 있는 건설사, 상가주, 건설사, 시행사로부터 선호 받고 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