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국민카드 인니법인 30주년… 이창권 대표 "최고 금융사로 우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창권 글로벌 현장 경영 행보
글로벌 통합 간담회·사회공헌 활동 예정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행사에 참여하는 등 해외 사업 현장 경영에 나섰다.

11일 국민카드에 따르면 이창권 대표는 지난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현지 법인 'KB Finansia Multi Finance'(이하 KB FMF)의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 대표는 이날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KB FMF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영업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직원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대표는 "지난 30년간 이룩한 KB FMF의 성과는 모든 임직원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라며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비우호적인 경영 환경 속에서도 지난 30년 동안 발휘했던 저력을 바탕으로 KB FMF가 인도네시아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최고의 금융 회사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KB FMF는 지난 1994년 설립된 인도네시아의 여신금융전문회사로 중고차 및 중고 오토바이 담보 대출과 내구재 할부 금융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국민카드는 2020년 7월 지분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이 대표는 11일에는 3개국(캄보디아·인도네시아·태국) 해외법인 주재원과 함께하는 글로벌 통합 간담회에 참석한다. 현지 경영 환경에 대한 리뷰를 통해 수익성 강화와 지속가능한 내실 성장 기반 마련을 당부하는 등 국민카드 글로벌 사업 점검 및 전략 방향성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진다.
이후 12일에는 태국을 방문해 제이 마트(Jaymart) 등 현지 제휴 파트너사 미팅을 진행한다. KB금융그룹과의 시너지 협력 방안과 향후 전략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 현지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한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국민카드 인니법인 30주년… 이창권 대표 "최고 금융사로 우뚝"
이창권(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KB국민카드 대표가 참석자들과 함께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해외 법인 KB Finansia Multi Finance' 창립 30주년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카드 제공>

국민카드 인니법인 30주년… 이창권 대표 "최고 금융사로 우뚝"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가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해외 법인 KB Finansia Multi Finance' 창립 30주년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국민카드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