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뉴진스와 편리한 SOL로"…신한카드, 쏠페이 새 광고 공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멤버별 주요 서비스 소개 쇼츠 영상 14일 예정
"뉴진스와 편리한 SOL로"…신한카드, 쏠페이 새 광고 공개
뉴진스가 모델로 출연한 '신한 SOL페이' 신규 광고 영상 스틸컷.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뉴진스가 모델로 출연한 신한 쏠(SOL)페이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는 'SOL로 탈출'이라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사는 게 복잡한 페이 세상에서 신한 쏠페이의 편리한 세상으로 떠나는 뉴진스의 모습을 담았다.

영상 속에서 뉴진스는 불편한 페이 생활에서 탈출하기 위해 신한 쏠페이의 세상으로 떠나기로 결심한다. 뉴진스 멤버들은 우주선을 타고 도착한 새로운 세상에서 '어떤 결제든 쉽고 빠른 페이', '알아서 소비관리해 주는 페이', '좋아하는 관심사도 함께 제공해 주는 페이' 등 신한 쏠페이의 편리한 서비스를 즐긴다.

광고에서는 뉴진스만의 자유분방하고 발랄한 매력을 마음껏 보여준 멤버들의 모습을 통해 신한 쏠페이의 특장점을 친근하게 전달했다.

특히 우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레트로 퓨처리즘'(retro-futurism, 복고미래주의) 감성을 표현했다. 레트로 퓨처리즘은 우주에 대한 동경 등 미래에 대해 낭만을 품었던 과거의 시각을 현재의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경향을 말한다.


영상 마지막에 신한 쏠페이의 세상에서 뉴진스의 모습은 이후 쇼츠 영상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뉴진스 멤버별 캐릭터가 돋보이는 이 영상에서는 신한 쏠페이의 주요 서비스를 알려주는 '쏠쏠한 팁'을 소개한다. 총 6개의 쇼츠 영상으로 △민지(교통) △하니(모든 결제) △다니엘(취향 맞춤 콘텐츠) △해린(편리한 주문·결제) △혜인(혜택) △멤버 전원(소비·지출관리) 등이며, 오는 14일 신한카드 유튜브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뉴진스와 함께하는 신한 쏠페이 캠페인은 신한금융그룹의 슈퍼쏠, 쏠트래블카드의 성공적인 브랜딩과 시너지를 내기 위해 준비했다"며 "카드사 기반 국내 1등 결제 플랫폼인 신한 쏠페이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페이먼트 솔루션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의 대표 종합 생활 금융 플랫폼인 신한 쏠페이는 명실상부한 국내 카드사 1위 모바일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달 말 기준 가입자 수는 약 1737만명, 신한쏠페이 누계 취급액은 지난해 말 기준 27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