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배민, 동반위·상인연합회 손잡고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배달의민족이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11일 송파구 본사에서 동반위, 상인연합회와 '지역 사회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상생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과 동반위, 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한다. 밀키트 등 전통시장 특화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구축하는 한편 디지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특화 상품 개발을 위해 전국 전통시장 중 지원 대상으로 세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장은 이날부터 동반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협약으로 지역 전통시장과 협력 체계가 마련됐다"며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디지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지원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의 디지털 판매 상품 개발 노하우를 전통시장에 접목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배민, 동반위·상인연합회 손잡고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지원
11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열린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상생 협약식'에서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 회장,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