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다크앤다커 모바일`... 8월 글로벌 테스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6월 국내 이용자 대상 추가 테스트...해외는 미국, 일본
크래프톤이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8월 초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대규모 테스트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한국에서 실시한 4월 첫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큰 관심을 받았다. 6월 중 다시 게임을 플레이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국내 이용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달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테스트를 한국에서 추가로 진행한다. 이어 테스트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해외 이용자의 수요도 고려해 8월 초에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국과 일본, 튀르키예 등이 대상이다.

지난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한 첫 대규모 테스트는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참가 신청자가 선착순 5만명을 돌파했다. 추가로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공개 테스트로 전환해 진행했다.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게임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다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97% 이상에 달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연내 글로벌 시장 출시가 목표로, 글로벌 출시 이전의 마지막 테스트가 될 8월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국내외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상호작용하며 게임을 만들어가는 것을 방향성으로 삼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앞선 대규모 테스트에서 확인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을 개선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8월 테스트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욱기자 wook95@dt.co.kr

`다크앤다커 모바일`...  8월 글로벌 테스트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8월 초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