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전국 투자자가 주목하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 6월 입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국 투자자가 주목하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 6월 입찰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 투시도

롯데건설이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 공급하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가 6월 입찰에 나선다. 이 상가는 지난 2021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로, 오는 11월 입점을 앞두고 있다.

아파트는 1순위 청약 당시 76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 5600여명이 몰려 평균 46.88대 1로 강원도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갈아치웠으며, 약 2개월 만에 완판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많은 수요가 주목했던 단지인 만큼 이번 단지 내 상가에도 강릉시 및 전국 부동산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는 1,305세대 랜드마크 대단지 독점상권으로서 안정적인 단지 고정수요와 교동 일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고, 여기에 롯데캐슬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또한 민간공원특례사업으로 함께 조성되는 24만㎡의 대규모 공원을 비롯해 올 2월 개관한 솔올미술관, 초, 중, 고교와도 인접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품을 수 있을 전망이다. 상가 투자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꼽히는 풍부한 수요를 확보한 만큼 많은 투자수요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형 건설사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 내 상가인 만큼 상품 완성도도 높다. 스트리트형 특화설계가 적용돼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상가 배치와 MD 구성에서도 유동인구 흡수, 이용객 편의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했다. 특히 생활밀착형 업종 위주로 상가를 구성할 수 있고 고정적인 수요층을 확보한 상태에서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다른 수익형 상품과 비교해 보다 안정적인 수익성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릉을 대표하는 1305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대단지를 품은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가 6월 입찰을 진행한다"며 "앞서 아파트가 강릉 내 수요와 전국 투자수요까지 관심을 보여 우수한 분양 성적을 거둔 만큼, 이번 상가 역시 열기를 이어받아 빠른 시일 내 계약을 마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렇듯 풍부한 수요, 우수한 상품성, 브랜드 프리미엄을 두루 갖춘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는 교동 일원에 지상 1~2층, 연면적 약 1,621㎡, 총 34실 규모로 구성된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현장 인근 교동 택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강솔희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