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문철, 이번엔 `전세사기 예방 전도사로`…국민은행, 웹예능 `전문철` 공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문철 변호사 출연 오리지널 콘텐츠
한문철, 이번엔 `전세사기 예방 전도사로`…국민은행, 웹예능 `전문철` 공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철'.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전세사기 피해 예방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철' 1화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제작은 국토교통부와 함께하는 'KB 전세안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웹예능 전문철은 '전세사기 문제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는 시간'의 줄임말로 MZ세대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의 부동산 버전이다. 한문철 변호사를 비롯한 출연진이 전세 계약 과정에서 세입자가 겪을 법한 상황들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전세계약 체결 시 기본적인 확인 사항부터 계약자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다양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이번 콘텐츠에는 면밀한 분석력과 뛰어난 입담을 자랑하는 한문철 변호사와 함께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한 개그맨 서경석, 실제 전세사기 피해자로 서준맘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우먼 박세미, 대표적인 MZ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지예은이 참여한다.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전문가 정재훈 수석차장도 출연한다.

부동산 및 법률 전문가와 사회초년생 간의 진솔한 대화로 △부동산등기부등본 확인 시기 및 방법 △선순위채권이 있는 다세대주택 관련 확인 사항 △신탁 부동산 전세계약 체결 시 추가 확인 서류 등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와 함께 보는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날 공개된 1화에서는 공동담보 악용 사례를 주제로 부동산등기부등본에서 공동담보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과 공동담보목록을 발급받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전문철은 총 2화로 제작했다. 후속편은 오는 6월 5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사회초년생 등 금융 취약계층이 전세 계약 시 주의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전세사기와 보이스피싱 등 우리 사회 내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며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