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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표 `냉난방공조` 亞 5개국 공략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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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VAC 리더스 서밋' 개최
LG전자가 아시아 5개국 냉난방공조(HVA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지 컨설턴트와 협력해 시장 영향력을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아시아 5개국의 HVAC 컨설턴트들을 한국에 초청해 '2024 LG HVAC 리더스 서밋 LG 알룸나이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의 탑티어 냉난방공조 컨설턴트 46명이 참석했다. 컨설턴트는 업무·숙박시설, 쇼핑몰과 같은 대형 빌딩을 지을 때 건물 규모와 용도, 유지·보수, 에너지 효율 등을 고려해 최적화된 냉난방공조 시스템 설계를 담당하는 기업간거래(B2B) 영역의 핵심 고객이다.

LG전자가 글로벌 HVAC 컨설턴트를 초청해 기술력을 선보이고 업계 트렌드를 제시하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컨설턴트들은 에너지 절감에 최적화된 HVAC 솔루션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하고 LG전자 냉난방공조 제품이 설치된 마곡 LG 사이언스 파크와 하남 스타필드를 방문했다.아시아는 상업용 빌딩 건설 확대와 각 정부의 고효율 에너지 정책으로 고성장이 기대되는 냉난방공조 사업의 주요 전략 시장이다. LG전자는 올해 기준 아시아 시장 규모를 약 47억달러(약 6조4050억원)로 추정하고 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B2B 사업에서 중요한 축을 차지하는 가정·상업용 냉난방공조 사업 매출을 2030년까지 두 배 이상 성장시켜 글로벌 탑티어 종합공조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일환으로 가정용 에어컨부터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과 초대형 냉방기인 칠러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AI) 기술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앞세워 냉난방공조 시장을 공략 중이다.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냉난방공조 제품 설치부터 유지·보수 계획까지 지원하는 전문 컨설턴트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아시아 HVAC 시장에서 LG전자의 영향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LG표 `냉난방공조` 亞 5개국 공략 속도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이 29일 'LG HVAC 리더스 서밋' 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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