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넥센타이어,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넥센타이어가 경남 양산에 위치한 양산공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안전보건경영 선포를 통해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문화 확산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하는 경영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선포식에는 이현종 넥센타이어 사장과 박주홍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협력업체 그리고 권구형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장과 김판기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장이 참석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날 법규 준수, 안전보건 상생협력, 안전문화 정착 등 5가지 안전보건경영 방침을 선포하고 서명식을 가졌다.

권구형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장은 "안전보건경영선포 및 안전문화 실천 서약을 바탕으로 노사가 함께 위험을 스스로 찾아 개선하는 자기 규율 예방 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사가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종 넥센타이어 사장은 "사람중심의 안전경영으로 자율적인 안전문화 정착과 노사협력을 통한 '중대재해 제로(ZERO) 사업장' 실현을 위해 구성원들과 안전보건경영방침을 공유하고 성실히 이행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넥센타이어,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넥센타이어 노사 및 협력업체,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들이 30일 넥센타이어 양산공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