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공시 트렌드 반영한 ESG 보고서 발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온실가스 감축, 생물 다양성 등 전략을 담은 '2024 ESG(환경·사회·거버넌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사회·환경적 영향의 중대성과 재무적 중대성을 함께 평가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ESG 공시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사업장, 공급망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2030년까지 각각 32%, 36% 감축하고, 용수 재사용률 20%를 달성한다는 목표 등을 보고서에 담았다. 지난해 BAU(배출 전망치) 대비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달성률은 24.8%를 기록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생물다양성과 관련한 중요한 지속가능성 사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자연, 물, 토양, 광물 등 자연자본(TNFD) 공시 대응을 위한 전략과 과제도 처음 공개됐다. 이 밖에 중장기적인 안전·보건 경영을 위한 실행 과제 로드맵, 이사회 독립성, 투명성 제고 성과 등도 보고서에 포함됐다.
삼성바이오는 지난해 171곳의 협력사가 ESG 평가에 참여해, 재작년(46개)보다 약 3.7배 증가했다고 전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바이오 제약 업계 ESG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꾸준하고 투명한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바이오산업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공시 트렌드 반영한 ESG 보고서 발간
삼성바이오로직스 2024 ESG 보고서.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