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국타이어, 폴쉐 타이칸에 `아이온 에보` 공급…업계 최초 ISCC 플러스 인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포르쉐 타이칸에 공급하는 아이온 에보는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 플러스 인증 지속가능원료를 45% 적용한 제품이다. 사이드월에 ISCC 플러스 인증이 업계 최초로 각인됐다. ISCC 플러스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국제인증 제도로, 원료부터 생산 과정, 최종 제품까지 전 과정에 대한 투명한 심사와 엄격한 검증을 실시하여 친환경 인증 분야에서 가장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가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안전 및 성능 기준에 부합하면서도 지속가능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 기반 실리카, 재활용 페트(PET, 폴리에스터) 섬유 타이어코드, 바이오-서큘러 합성고무, 재활용 카본블랙, 천연 레진 등 재생가능 원료나 재활용 원료들이 기존 타이어 원료를 45% 대체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가능 원료를 적용했지만 기존 아이온 제품과 마찬가지로 높은 내구성과 강성을 유지하며 균형 잡힌 전기차 특화 성능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타이칸에 맞춤 개발된 아이온 에보는 전기차의 주행거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 회전 저항도 감소시켜 타이칸의 주행 거리를 최대 40㎞ 가량 늘리는 데에 기여했다.

또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확보한 모터스포츠 데이터와 최첨단 신기술을 접목해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의 주행을 뒷받침해 줄 수 있게 개발됐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한국타이어, 폴쉐 타이칸에 `아이온 에보` 공급…업계 최초 ISCC 플러스 인증
한국타이어, 포르쉐 타이칸에 ISCC 플러스 인증 최초 각인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