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출석만 해도 상금…토스뱅크, `도전통장`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출석만 해도 상금…토스뱅크, `도전통장` 출시
토스뱅크가 고객들에게 도전을 재미있게 경험하고 도전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토스뱅크는 매일 아침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고객을 추첨해 상금을 지급하는 '도전통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전통장 개설 후 1만원의 도전 보증금을 예치하고, 평일 5일간 고객이 설정해둔 시간(6시, 7시, 8시, 9시 중 택1)에 출석을 성공한 고객에게는 참가자들이 모은 도전 보증금 총액에 연 2%의 보너스율을 곱한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주 단위로 진행되는 도전인 만큼 평일 아침 출석 시 받는 행운번호를 다섯 개 모으면 매주 토요일 행운번호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선정된다.

상금은 참여자들이 예치해둔 보증금 총액에 연 2%에 해당하는 보너스율을 곱해 산정된다. 10만명이 참여할 경우 당첨자에게 지급되는 상금은 27만3972원이다. 당첨자가 한 명 이상일 경우에는 당첨자 수에 따라 나눠서 지급된다. 당첨이 되지 않은 보증금에는 기본금리 연 0.1%가 적용된다.


고객이 예치한 보증금 1만원은 출석 실패 시에도 유지된다. 도전 종료 후에는 100% 돌려받을 수 있다. 도전 기간 중에는 출금할 수 없지만 도전 기간이 아닐 때에는 설정에 들어가 계좌상세에서 출금할 수 있다.
토스뱅크가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미라클 모닝 도전하기' 서비스는 출석체크 성공에 대한 리워드가 없음에도 총 152만 명의 고객들이 참여한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시간대는 아침 7시다. 8시, 6시, 9시 순으로 미라클 모닝에 도전하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도전통장은 금융 맥락에서 고객들이 새롭게 도전하는 미션을 응원하고 장려하고자 기획하게 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도전 서비스로 고객들이 단순 금융 서비스를 넘어 일상 속에서 토스뱅크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