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B손해보험, 초개인화 보장 분석 `보험 MBTI` 선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 최적의 보장 결과 안내
KB손해보험, 초개인화 보장 분석 `보험 MBTI` 선봬
KB손해보험이 고객 특성 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를 선보였다.

KB손해보험은 고객 특성 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험 MBTI'는 My Best Type of Insurance의 약자로, △고객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수입 유형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보장 결과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 플랫폼에는 보장 분석 서비스가 있어, 인증절차를 거치면 가입 내역과 보장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서비스는 모든 연령과 세대에 동일한 결과가 안내되고 개인별로 보장 분석 이해도도 달라 고객의 공감대 형성에 한계가 있다.

KB손보는 이같은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 특성 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세대 유형을 분석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보험 가입 가이드를 제공한다. 흥미로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수집된 특성정보로 20가지 보험 MBTI 유형을 정의해 최적 보험료와 최적 보장, 최적 가입금액 등 고객의 상황에 맞는 보험가입 가이드를 안내한다.


이번 서비스는 'KB손보+다이렉트'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향후 고객의 보장 담보를 쉽게 알 수 있는 인공지능(AI) 영상 콘텐츠와 개인 맞춤형 추천 설계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영식 KB손보 다이렉트본부장은 "보험은 많이 가입하는 것이 좋은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보장을 잘 가입해야 한다"며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나에게 꼭 필요한 보장인지',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등을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