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NHN엔터프라이즈-위븐, AI웹빌더 `ZgAI` 프로 모드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NHN엔터프라이즈-위븐, AI웹빌더 `ZgAI` 프로 모드 출시
NHN클라우드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는 웹빌더 업체 위븐과 공동 개발한 AI 웹빌더 'ZgAI(이하 즉시)'의 전문가 에디터 '프로 모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한 '즉시'는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쇼핑몰·홈페이지 등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솔루션이다. 벤치마킹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웹페이지 요소를 분석해 짧은 시간 내 유사한 형태의 웹사이트 템플릿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기본 제공하는 '일반 모드' 에디터를 이용해 웹 디자인 전문성이 없어도 템플릿 수정·편집 등 간단한 기능들로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HN엔터프라이즈와 위븐은 더 넓은 범위의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일 '즉시'의 전문가용 에디터 '프로 모드'를 추가 출시하며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일반 이용자뿐 아니라 기존 웹 디자인 전문가들도 '즉시'를 통해 완성도 높은 웹페이지를 편리하게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 모드' 에디터는 '일반 모드' 에디터의 모든 기본 기능을 제공하면서 고급 웹 디자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기존 웹 디자인툴 전문가들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 가능한 고급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레이아웃과 세션의 사이즈와 위치 등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맞춤형 웹사이트 구축을 돕는다.

NHN엔터프라이즈와 위븐은 오는 6월 '프로 모드' 에디터에 신규 출시 예정인 'z.스튜디오'를 연동할 계획이다. 'z.스튜디오'는 '프로 모드'를 통해 제작한 웹사이트 템플릿을 이용자들 간 공유할 수 있는 웹 에이전시 공간이다. '프로 모드' 이용자는 웹 편집을 넘어 'z.스튜디오'를 통해 웹 템플릿 판매·구매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NHN엔터프라이즈 측은 "NHN클라우드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양질의 웹빌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즉시'가 프로 모드 에디터 출시를 통해 전문가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웹페이지를 개설해 사업을 효율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