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에코플랜트 새 사장에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성공적 IPO 추진 기대
SK에코플랜트는 김형근(사진) SK E&S 재무부문장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SK에코플랜트가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달성한 상황에서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 신임 사장 내정자는 이후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상황에서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공적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기 위한 인사라고 설명했다.


김 사장 내정자는 SK주식회사 재무1실장, SK에어가스 대표이사, SK주식회사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부문장, SK E&S 재무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SK주식회사의 지주회사 체제 전환과 기업가치 기반 경영체계를 수립하는 등 거버넌스 개편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다.
앞서 박경일 사장은 자진 사임 의사를 밝혔다. 박 사장은 전략 및 투자 전문가로서 2021년 9월 SK에코플랜트 사장으로 취임해 환경·에너지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완수하고,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SK에코플랜트가 자리매김하는 데 역할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SK에코플랜트 새 사장에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