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 "강한 실행력으로 위기 극복"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가 타운홀 미팅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성장 DNA'를 강조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2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본사에서 약 2시간 동안 임원과 팀장들을 대상으로 중국 석유화학 자급률 제고, 선진 시장의 규제 강화 등 현재의 시장 변화와 미래 모습에 대한 전망을 공유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대표는 취임 이후 국내외 현장 경영으로 사업을 직접 점검하고 격려하며 직원들을 만나왔지만 약 160여명의 임원과 팀장을 모두 만나는 자리는 처음으로 마련됐다. 이 대표는 현재 석유화학산업의 변화와 회사의 현실을 직접 설명했다.

이 대표는 "명확한 방향과 목표를 갖고 변화 속도에 적극 대응해 질적 성장을 실행해 나가자"며 타운홀 미팅을 시작했다. 이를 위한 실행 방안으로 기초화학·첨단소재·정밀화학·전지소재·수소에너지의 전략사업단위별 전략 과제, 성과목표 등을 설명하고 미래 방향을 공유했다.

우선 기초화학은 운영 효율화를 통한 핵심 경쟁력 강화로 사업 비중을 유지하기로 했다. 첨단소재사업과 정밀화학은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육성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 구조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또 전지소재와 수소에너지의 신성장 사업은 각각 양극박과 음극박 중심의 글로벌 리딩 포지션 구축과 부생수소를 활용한 사업 기반 구축, 해외 청정 암모니아 확보를 통한 사업 확대로 가져갈 예정이다.
이 대표는 "롯데케미칼을 포함한 롯데그룹 화학군의 회사들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위기를 극복해 왔다"며 "강한 실행력과 정신력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한다면 현재의 상황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 "강한 실행력으로 위기 극복"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가 지난 20일 롯데월드타워에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