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권오갑 HD현대 회장, 한국외대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HD현대는 권오갑 회장이 최근 한국외국어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국제관에서 열린 학위 수여식에는 박정운 한국외대 총장,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 김도연 전 교육부장관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외대는 권 회장이 기업의 최고 경영자로서 경쟁력 확보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나눔문화를 확산해 온 공로를 인정해 이번 학위 수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 회장은 1978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한 이래 서울사무소장,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HD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며 HD현대를 기술 중심의 글로벌 종합중공업 그룹으로 성장시켰다. 또 글로벌 불황으로 조선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던 2014년에 HD현대중공업 사장으로 취임해 고강도 개혁으로 2년 만에 흑자 전환을 이뤄냈으며, 2017년에는 지주사 체제로 전환해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기도 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 받아 2021년 한국경영학회로부터 전문경영인 최초로 '대한민국 기업인 명예의전당'에 헌액됐으며, 2023년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권 회장은 1975년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해병대 장교로 복무한 후 1978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해 46년째 근무하고 있다. 회사에 근무하면서 학교법인 울산공업학원과 현대학원의 사무국장, 상임이사 등을 맡아 34년째 교육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 학교 스포츠 일을 하면서 32년째 축구 관련 일을 이어가고 있기도 하다.

권 회장은 "대학은 나라와 사회의 지도자도 양성하지만, 그 이전에 젊은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착실하게 공부하고 어떤 위치든 각자 맞는 곳에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곳"이라며 "대학의 운영에 기여할 수 있었던 것은 기업경영 못지않은 큰 보람이고 영광"이라고 말했다.이상현기자 ishsy@dt.co.kr





권오갑 HD현대 회장, 한국외대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지난 17일 서울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국제관에서 열린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권오갑(왼쪽부터) HD현대 회장,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오갑 HD현대 회장, 한국외대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지난 17일 서울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관에서 진행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답사를 하고 있다. HD현대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