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아이티센, 1Q 영업익 전년비 376%↑…금 관련 매출 증가 영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아이티센, 1Q 영업익 전년비 376%↑…금 관련 매출 증가 영향
아이티센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107억원, 영업이익 39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보다 50.6%, 376.1%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도 약 17억원으로 흑자전환을 이뤘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70억원, 영업손실 11억원, 당기순손실 7억원을 기록했다.

아이티센그룹은 계절적 비수기에 따라 IT사업부문 실적이 감소했음에도 최근 국제 금 시세 상승에 따른 금 관련 매출 증가에 따라 역대 1분기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는 하반기에 IT사업부문 실적 개선과 함께, 금 관련 매출도 글로벌 중앙은행들의 금 매입 추세와 전쟁 등 영향으로 지속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티센그룹은 웹3.0 시대에 발맞춰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X) 및 실물연계자산(RWA)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BDX컨소시엄은 지난 3일 출자금 납입을 마치고 법인으로 본격 출범했으며, 하반기 시스템 오픈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RWA 사업의 경우 일본 긴코, 말레이시아 그린엑스와 각각 MOU를 맺은 데 이어 최근 자회사 크레더를 통해 디그니트골드 발행 토큰과 연계된 'GPD/랩디그니티'도 선보인 바 있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IT사업 특성상 하반기에는 실적 개선을 통해 추가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BDX 출범 이후 연내 거래소 오픈, 토큰증권발행(STO), RWA 등 웹3.0 사업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올해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내부회계시스템 강화 등을 통해 시장 신뢰를 회복하고 지속 성장하며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