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농협·아이쿱, 당뇨관리 교육... 조재형 대표 직접 강연자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조재형 아이쿱 대표, 예방 교육 강연
NH농협생명은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당뇨관리 및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이자 아이쿱의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하는 조재형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조 대표는 당뇨병의 특성에 대한 소개와 일상생활 속 예방법 등을 교육했다.

농협생명은 아이쿱과 지난해 8월 차별화된 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당뇨관리 서비스 등 질병관리를 위한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공동 협력하고 있다.

조 대표는 "농협생명과 함께 만성질환자 중심의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전반의 의료비용 절감 효과 등을 기대한다"며 "향후 공익사업 협업 등 사회적 가치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옥 농협생명 신사업추진단장은 "당뇨 등 만성질환자는 증가 추세로, 특히 범농협의 조합원 및 주요 고객들이 의료취약 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며 "실질적인 디지털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가 만들어진다면 농업·농촌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농협·아이쿱, 당뇨관리 교육... 조재형 대표 직접 강연자로
조재형 서울성모병원 교수가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당뇨관리 및 예방 교육에서 강연하고 있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