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콘진원,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교육생 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뉴콘텐츠아카데미 '융복합콘텐츠 제작 팀 프로젝트 단기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9월 개원했다. 1기 장기과정과 단기과정을 운영했으며, 그 중 단기과정 교육생 144명, 총 24개 팀을 지원해 창의적인 신기술융합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이번 단기교육과정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공지능(AI), 확장현실(XR), 3D 입체효과 등의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기술 융합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미래형 K-콘텐츠 창작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신기술융합콘텐츠 창·제작 인력 수요가 있는 8개 기업과 교육생을 연계해 교육생들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장르의 창의적인 프로젝트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용화 및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뉴콘텐츠 창작형 주제 20개 팀, 기업 연계 지정형 주제 10개 팀으로,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총 30개 팀을 모집한다. 뉴콘텐츠 창작형 주제 분야는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퍼실리테이터의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장르별 콘텐츠와 신기술을 융합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용화, 투자유치, 국내외 마켓·어워드 출품 등을 지원한다. 기업 연계 지정형 주제 분야는 총 8개 협력기업과 연계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사용하거나 연구개발 중인 기술 분야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참가팀은 교육비를 전액 지원받으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창작지원금 최대 1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콘진원은 오는 24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모집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교육과정 소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팀원을 모집하고자 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한 팀 빌딩 자리도 마련된다.전혜인기자 hye@dt.co.kr

콘진원,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교육생 모집
지난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기술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뉴콘텐츠아카데미(NCA) 성과를 소개하는 'NCA 프로젝트 쇼케이스'가 서울 홍릉 인재캠퍼스에서 진행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