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모션테크놀로지, 방송 장비 전시회 `KOBA 2024` 참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모션테크놀로지, 방송 장비 전시회 `KOBA 2024` 참가
모션테크놀로지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OBA 2024'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션테크놀로지는 해당 전시회 부스에서 OptiTrack, Xsens, EZtrack, YanusSTUDIO, Manus, Stretchsense 등 모션캡쳐에 특화된 장비와 서비스를 소개한다. 부스 방문객들은 주요 장비들을 직접 현장에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모션테크놀로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부스 내 4개의 체험존을 운영해 모션캡쳐에 대한 이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OptiTrack, EZtrack 장비를 활용해 실시간 댄스 시연을 선보이는 '버츄얼프로덕션 존', Xsens 장비를 통해 디지털 휴먼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휴먼 존', Manus와 Stretchsense 장비 체험을 통해 정밀한 손가락 추적 센서를 경험할 수 있는 '핸드 모션캡쳐 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자체 기술로 개발한 YanusSTUDIO를 선보이는 '페이셜 모션캡쳐 존'을 운영해 산업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연구 개발,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YanusSTUDIO는 페이셜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로, 페이셜 제작 과정을 단순화하며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YanusSTUDIO는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4'에서 첫 선을 보이며 뛰어난 성능과 가성비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모션테크놀로지 양기혁 대표는 "이번 KOBA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모션캡쳐 산업의 이해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션테크놀로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