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리조트 아파트` 단지 內에서 모두 누린다 ... 입주 후 지역 대장주 자리매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식 서비스부터 워터파크, 사우나, 휘트니스, 체육관, 캠핑장까지…입소문 타며 집값↑
9월 입주 앞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온라인 달궈
`리조트 아파트` 단지 內에서 모두 누린다 ... 입주 후 지역 대장주 자리매김
올해 9월 입주 예정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엔트리 프라자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편리미엄'이 주거 트렌드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주택 선택 방법이 깐깐해진 것이라는 것과 함께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데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그렇다 보니 최근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의 우수성이 주택 선택의 중요 포인트로 자리 잡았다.

예컨대 아파트에서 아침과 점심, 저녁을 제공하는 3식 서비스는 물론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을 넘어 체육관, 영화관, 캠핑장, 워터파크 수준의 수영장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한 단지가 등장하고 있다. 조경도 마치 유명한 공원이나 수목원보다 더 아름다운 조경과 조경 시설을 통해 입주자들이 계절의 변화를 감상하며 자연을 가장 까까운 곳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이러한 트렌드를 이끈 단지는 지난해 6월에 입주한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를 꼽을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입주 시점에 시장 불황이 겹치며 매물이 크게 늘었다. 입주가 차질을 빚지 않을지 우려 목소리도 나온 것이 사실. 하지만 입주자 사전점검 이후 분위기가 180도 반전됐다. 호텔식 수영장, 특화 커뮤니티와 3식 제공, 입주민 셔틀버스 그리고 특화 조경 등이 이슈화되며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아파트라는 극찬이 쏟아졌다. 이후 매물이 줄고, 많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속출했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호갱노노에 따르면 입주 후 3개월 동안 이 아파트는 4.2% 뛰었다. 같은 기간 수도권 집값이 0.1%(부동산R114) 오른 것과 비교하면 가파른 상승 폭이다. 그리고 현재는 지역 내 아파트 가운데 아파트값이 가장 높아 지역 대장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올해 9월부터 입주에 들어가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도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난 13일 유럽형 분수와 특색을 갖춘 테마 정원 그리고 다양한 예술 조형물까지 완비함으로써 웬만한 수목원 부럽지 않게 도시기반시설을 조성하고 그랜드 오픈했다.

이곳의 조경은 단순한 녹지를 넘어서, 정교하게 설계된 수목원처럼 구성되어 있어, 모든 세대가 계절의 변화를 감상하며 자연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로 귀가하는 직장인은 리조트로 퇴근하는 기분이 들도록 했으며 가족들에게는 리조트에 휴양지에서 보내는 휴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풍부한 녹지는 단지의 아름다움을 넘어, 거주민의 정서적 웰빙을 증진 시킬 예정이다. 청정한 공기와 자연이 제공하는 평화로운 환경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완화 시키고, 모든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들이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조건들이 결합 돼 아파트 내에서 '웰 에이징(Well-aging)'을 실현할 수 있는 이상적인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명품 브랜드 샤넬의 향수 원료로 쓰일 만큼 향이 만리를 간다는 은목서를 국내 최초로 단지 내 정원수로 식재 해 단지에서 명품의 '방향(芳香)'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커뮤니티시설도 6성급 실내 수영장, 10개 타석을 갖춘 30m 길이의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인천 최초의 프리미엄 유럽형 프라이빗 상영관도 설계된다. 여기에 아라뱃길 66ft급 럭셔리 요트, 리조트특별시 만의 3식 서비스가 제공되며 로열파크씨티즌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경호와 보안서비스가 강화된 로열 가드 시스템도 구축한다.

한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현재 일부 잔여 세대를 대상으로 주택전시관(인천시 서구 왕길동 일원)에서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계약금은 기존 10%에서 5%로 낮췄으며 중도금 대출의 경우도 전액 무이자로 제공해 분양가의 5%만 있으면 아파트 계약이 가능하다. 특히 1억원 상당에 33가지로 제공되는 '풀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입주 때 별도의 가전제품 등을 구입 할 필요가 없다 보니 실제 계약 시 계약자들이 선호하는 혜택이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매주 토요일,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대규모 정원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플리마켓과 야시장,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 시민단체가 행사의 주최와 주관을 맡아 앞으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무엇보다 DK아시아는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장소 제공과 함께 행사 진행을 위한 비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DK아시아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동반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정용석기자 kudlja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