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1년 전 분양가 그대로!”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무순위(임의공급) 진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1년 전 분양가 그대로!”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무순위(임의공급) 진행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전체 투시도

청주의 충북대학교 및 충북대 병원 인근 청주개신2지구 도시개발사업 A2블럭에 위치한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단지'가 1년 전 분양가 그대로 청약홈에서 회사보유분 임의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의공급 청약이란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의 무순위 청약과는 다르게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과거 부적격당첨 이력 등에 따른 청약에 제한이 있는 자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공고는 5월 10일 청약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공급가구는 지방에서 선호도가 더욱 높은 중대형 평형인 전용 112㎡, 총 40가구다. 청약 접수 조건은 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청약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임의공급 청약접수를 받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단지'의 가장 큰 메리트는 1년 전 분양가로 그대로 선보인다는 점이다. 청주시는 인구수 및 도시 규모와 지역산업대비 부동산 가격이 가장 저평가된 지역 중 하나다. 하지만 최근 1년 새 지속적인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인상에 따른 전국적인 분양가 상승세에서 예외가 될 수는 없었고 최근 분양된 단지의 분양가를 살펴보면 대부분 고분양가 논란에 휩싸였다. 이와 달리 1년 전 분양가가 책정된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단지는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 최근 수년 전 분양가로 무순위 청약을 받은 단지들은 소위 '로또'로 간주되며 시장의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다. 지난 4월 말 무순위 청약을 받은 서울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는 1년 전 분양가 그대로 청약 접수를 받아 9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이달 7~8일 무순위 접수를 받은 서울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역시 3년 전 분양가로 공급돼 7가구 모집에 1만 6,693명이 몰리며 평균 2,3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상황에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단지'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분양관계자는 "최근 청주에서 분양한 타단지의 경우 3.3당㎡ 평균 분양가가 1,300만 원 대에서 최고 1,400만 원 대를 크게 웃도는 수준까지 상승했다"며, "이러한 상황에 금회 공급되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단지'의 경우 3.3㎡당 평균 분양가가 층수에 따라 최소 1,000만 원 대부터 가격이 시작되는 만큼 최근 분양단지 대비 최고 약 40% 가까이 저렴하다. 전국 어디에서도 이렇게 합리적인 가격은 만나보기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1·2단지 총 1,600세대 규모로 구성되는 대단지로, 청주 내에서는 최초로 단지 내 스트리트형 상가를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규모에 걸맞게 청주 지역 최대수준의 커뮤니티 시설과, 전 가구 4베이 설계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했다.

탁월한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반경 500m 이내 성화초, 개신초, 성화중, 서원고, 청주고 등 통학 가능한 학교들이 밀집해 있는 학세권으로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충북대학교가 가까워 충북대에 위치한 스포츠센터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하고 충북대 내 산책로(행복담길)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는 구룡공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수변 산책이 가능한 장전공원 및 성화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깝고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과 같은 행정기관도 인근에 있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모충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단지의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김대성기자 kdsu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