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취준생과 휴학생들을 위한 DT 직무체험 프로그램 모집 시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아르케,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ESG 지원형 운영기관 선정
2년간 진행해온 DT 직무체험 프로젝트, 4기 참여자 모집중
취준생과 휴학생들을 위한 DT 직무체험 프로그램 모집 시작
진로를 고민하는 휴학생과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을 위해 매월 활동지원금을 받으면서 직무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기관 '㈜아르케(대표 이문숙)'는 오는 5월 6일까지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DT 직무체험 프로젝트 4기' 참가 인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으로 아르케와 콘텐츠 제작 기업 ㈜디3, 드론 전문기업 ㈜헬셀 등이 공동 주관한다.

해당 사업은 직무 역량을 중시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춰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 촉진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진로를 찾고 있거나 고민 중인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총 모집 인원은 70명으로 5월 13일부터 8월 2일까지 사전 직무교육, 팀 활동 등에 참가하며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디지털 그리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직무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법 교육, 드론 기술 역량 교육 등을 시행해 미래형 인재로서 커리어를 쌓은데 도움을 준다. 또 ESG 경영적 배경을 융합한 창직아이디어톤 중심의 부스트캠프도 펼쳐진다. 나아가 다양한 직종의 현직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멘토링을 수행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취준생과 휴학생들을 위한 DT 직무체험 프로그램 모집 시작
2년간 약 110개 기업의 다양한 직종의 현직자들과 멘토링을 진행해왔으며, 청년들이 원하는 기업을 밀착 취재하여 콘텐츠화 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년들의 많은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3개월 참가 기간 동안 총 210만 원의 활동지원금을 지급 받는다. 수도권 외 거주자라면 교통비도 지원 받는다. 이외에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우수팀 장학금 지급, 150만 원 상당의 직업·적성 진로 코칭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아르케 이문숙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진로를 고민 중인 청년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었으면 한다."며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전문 지식 습득, 직무 역량 강화 등과 더불어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 전략을 구체화하여 미래형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