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타벅스, 충남 예산군에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타벅스 코리아는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과 지난 23일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내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카페 별무리'를 오픈하고 기념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 강승규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충남 홍성·예산), 김기영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김응규 충청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장, 김찬배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원장, 재능기부 카페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와 스타벅스 파트너 등이 참석해 재능기부 카페 14호점의 시작을 축하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회사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 카페 등을 대상으로 카페의 설립 또는 재단장을 지원하고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고 있다.

14호점 카페 별무리는 스타벅스(별)와 다양한 세대의 바리스타(무리)라는 뜻으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청년과 어르신, 경력보유여성 등이 바리스타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이번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내부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회의공간을 마련하는 등 인테리어를 비롯한 관련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협력사들과 함께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4호점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공간이자 사랑방이 되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상현기자 ishsy@dt.co.kr



스타벅스, 충남 예산군에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지난 23일 충남 예산군에서 열린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오픈 기념식에서 김응규(왼쪽 첫번째)충청남도의회 김응규 복지환경위원장, 김기영(왼쪽 네번째부터)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 김찬배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원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