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D현대 젊은 직원 주축 `MZ봉사단` 출범…첫 활동 목소리 기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동화 180권 오디오북 전달…"자발적 봉사"
HD현대의 MZ세대 직원들을 주축으로 한 봉사단이 출범해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섰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최근 'HD현대 MZ봉사단'이 경기 성남시 분당과 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MZ봉사단은 HD현대 그룹사 임직원 중 20∼30대 직원들이 모여 만든 사내 봉사단으로,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조성된 HD현대1%나눔재단 후원 아래 지난 3월 출범했다.

봉사단은 첫 활동으로 한국어가 서툴러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는 데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목소리 기부에 나섰다. 봉사단원 30명은 전문 성우로부터 트레이닝을 받은 뒤 동화책을 직접 낭독해 오디오북을 완성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비용 전반을 지원했다.


MZ봉사단은 앞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팝업북 제작, 배리어프리 영화 자막 제작과 같은 봉사활동도 분기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MZ세대 직원들의 성향을 고려해 본인의 가치관에 부합한 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봉사단을 출범시켰다"며 "젊은 직원들부터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추후 전사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HD현대 젊은 직원 주축 `MZ봉사단` 출범…첫 활동 목소리 기부
HD현대1%나눔재단이 분당 및 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 [HD현대1%나눔재단 제공]



[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