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까르보불닭` 미국서 품절, 선물 받고 기쁨의 눈물…NYT도 주목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양식품의 '까르보불닭볶음면'이 미국에서 품절 대란을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얻자 뉴욕타임즈가 이를 집중 소개했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뉴욕타임즈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미국 품절대란에 대해 소개했다. 최근에는 유명 래퍼 '카디비'와 팔로워 1610만명을 보유한 음식 리뷰 틱톡커 '키스 리'가 30분 가량 운전해 까르보불닭볶음면을 구매하고 조리해 먹는 틱톡 영상을 업로드했다.

또 생일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기쁨의 눈물을 터트린 소녀 영상에는 댓글 약 4만3000여개가 달렸고 조회수5700만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해당 소녀의 영상에 해외 누리꾼들은 "생일선물로 저걸(까르보불닭볶음면) 받았으면 저 정도 반응은 나와야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아마존과 월마트를 비롯 카스-세이프웨이, 한국 식재료 마트 등 미국의 유통 업체 체인들과 소매점들 대부분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판매하고 있음에도 제품을 구매하기 힘든 것으로 전해졌다.

뉴욕타임즈는 인스턴트 라면의 틀을 깨고 까르보나라라는 고급스러운 맛에 접근성을 높인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뉴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한 셰프는 "모든 이들의 집에 고급 식재료가 있지는 않다"며 "까르보불닭볶음면'과 파마산 치즈가루, 마요네즈 등만 있어도 해당 제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 자유로운 레시피 변형 역시 긍정적이었다. 외국 소비자들도 해당 제품에 파, 참깨, 삶은 계란 등을 추가해 다양한 맛으로 즐기고 있다.

이와함께 영상미 역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 틱톡커는 "틱톡에 올라온 까르보불닭볶음면' 영상을 보기만 해도 냄새와 맛이 느껴지는 기분이다. 보기만해도 당장 먹고싶어진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지난해 제품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하며 매출 1조2000억원을 달성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까르보불닭` 미국서 품절, 선물 받고 기쁨의 눈물…NYT도 주목
(왼쪽부터)유명 래퍼 카디비의 '까르보불닭볶음면' 후기 영상, 생일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눈물을 터뜨리는 소녀 영상. 틱톡 갈무리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