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지니언스, 이화여대 의료원에 EDR 솔루션 공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지니언스, 이화여대 의료원에 EDR 솔루션 공급
지니안 대시보드.

지니언스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 EDR(엔드포인트탐지) 솔루션을 공급했다.

의료기관에 대한 사이버 위협은 내부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데 그치지 않고 환자들의 민감 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이 의료 시스템에 도입되며 수준 높은 보안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의료기관 대상 해킹 공격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인터넷진흥원, 교육부 등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발생한 침해사고는 74건에 달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해 지능형 의료서비스 프로젝트에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올해는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EDR 솔루션 '지니안 EDR' 도입을 결정했다.


해당 제품은 △네트워크·로그·단말 전반에 걸친 위협 가시성 △사이버 위협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체계 △악성코드와 이상행위의 통합 관리 등 여러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EDR 솔루션 공급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환자들에게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니안 EDR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여 신뢰도 높은 국내 보안 환경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