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인공지능 의사 프로젝트 유니스(UNICE),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Bitget) 상장 확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공지능 의사 프로젝트 유니스(UNICE),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Bitget) 상장 확정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이 의료 혁신을 선도하는 유니스(UNICE)의 상장을 발표했다.

2018년 설립된 이 거래소는 전 세계 100여국에서 2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평균 거래량이 100억 달러에 달하는 주요 글로벌 플랫폼이다.

비트겟은 국내 거래소인 빗썸과 업비트를 통해 토큰 입출금을 지원하며, 3억 달러(한화 약 4천 억)의 사용자 보호 자금을 증빙하여 시장의 불안정성과 강화된 규제에 대응하면서 상장 기준을 더욱 엄격히 적용하고 있어 높은 신뢰성을 유지하고 있다.

유니스(UNICE)는 의사들이 설립한 유니스랩(UNICE LAB)에서 개발한 AI 기반 블록체인 헬스케어 메신저 서비스로,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대화와 음성 데이터를 분석하여 질병 진단, 약물 처방, 수술 수행 등을 할 수 있는 AI 의사 개발을 목표로 한다.

유니스(UNICE)는 글로벌 웹3 벤처 캐피털 DWF LABS에 의해 생태계 프로젝트로 선정되었으며, 국내 유수의 병원과의 MOU를 통해 의료용 AI 개발에 있어 지식을 검수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또한, 유니스(UNICE)는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보호하고 토큰화하여 수익화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유니스(UNICE)는 기본적인 무료 서비스 외에도 프리미엄 기능과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의료 기관 및 연구소와의 데이터 판매 및 협력을 통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유니스(UNICE) 플랫폼은 의료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데이터 수집부터 활용까지 전 과정에서 경제적 가치를 생성하고 분배한다. 사용자는 의료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 데이터는 NFT로 변환되어 병원과 연구소에 판매된다. 기여자는 토큰으로 보상 받으며, 수익은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하게 분배된다.

한편, 상장을 기념하여 비트겟(Bitget)에서는 총 $120,000 가치의 UNICE 토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60,000 상당의 유니스(UNICE) 토큰 에어드랍, 예치 금액의 10%를 보너스로 제공하는 예치 보너스, 새 사용자를 위한 $18,000 상당의 에어드랍, 그리고 초대한 새 사용자가 $10 이상 거래 시 추가 에어드랍 보상을 제공하는 초대 이벤트가 포함돼 있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