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체인업, 규제 대상 STO(증권형 토큰) 발행 솔루션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체인업, 규제 대상 STO(증권형 토큰) 발행 솔루션 출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체인업'이 증권형 토큰 공개(STO)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보안, 효율성, 규제 준수에 부합하는 디지털 자산 발행 및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기업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TO는 트레이딩 파이와 디지털 자산을 연결하여 트레이딩 파이의 견고성 및 규제와 디지털 자산의 혁신 및 효율성을 결합한다. 또한 실물 자산을 토큰화하여 새로운 자금 조달 및 투자 채널을 창출할 수 있고, 글로벌 자본에 접근하며 투자자에게 법적 권리를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관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RWA의 가치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규제 제약 및 기술적 복잡성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게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인업'의 STO 솔루션은 규제 규범을 준수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플랫폼에는 토큰 발행 모듈, 요건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규정 준수 조치, 기본 시장, 보조 시장의 유동성, 수익 최적화 등의 기능이 설계되어 있다.


자세하게는 거래의 합법성과 투명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암호화 기술과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통해 거래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강화하는 KYC/AML, KYT 및 위험 관리 솔루션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선물, 사모펀드,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을 수용할 수 있는 구성 가능한 자산 템플릿을 제공하고 이자 분배 및 투자 상품 관리를 위한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기관 투자자가 시장 조성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시장 유동성과 거래 효율성을 촉진한다.

체인업 관계자는 "STO 솔루션은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안전하다. 체인업 커스터디의 KYC/AML 기능과 트러스트포머의 KYT 및 리스크 관리 솔루션이 결합되어, 플랫폼 내에서 규제 준수와 강력한 보안을 위한 강화된 보호막을 보장한다. STO 플랫폼은 트레이딩 금융에서 블록체인 채택을 촉진하고 기관이 증권형 토큰을 발행, 구독, 거래할 수 있는 길을 열어 RWA의 유동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