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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작심` 스터디카페 출점, 건물·상가주 多… 키 테넌트(Key tenant)로 각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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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700개 넘는 직가맹점 운영
건물주, 상가주 가맹 창업 문의 급증
신규 `작심` 스터디카페 출점, 건물·상가주 多… 키 테넌트(Key tenant)로 각광
스터디 카페 '작심'의 전국 신규 출점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독보적인 업계 경쟁력과 공간, 서비스의 차별화로 관련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지점의 '프리미엄화', '대형화' 전략에 기반하여 대형 평수의 지점을 다수 유치하며 스터디카페 이용자들에게 기본 시설을 넓고 쾌적하게 제공하여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국내 주요 교육콘텐츠사의 인터넷 강의를 스터디카페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작심' 스터디카페는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최초 해외진출의 쾌거를 이룬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선두 브랜드로서, 업계 1위의 인지도와 높은 공실 활용도를 바탕으로 추가 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어 업계 내 차별성을 강화하며 타 브랜드와의 격차는 더 벌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작심'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스타벅스'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건물의 키 테넌트(Key tenant) 역할을 하며 건물의 가치를 높이고 관련 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를 하고 있는 '작심'은 전국 700개가 넘는 직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검증받은 경쟁력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여러 강점으로 공실을 소유한 건물주, 상가주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신규 창업률이 꾸준히 증가하며 시장 영향력이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건물주, 상가주 중심 출점률이 높아지고 있는 '작심' 스터디카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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