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금호타이어, 美 JD파워 타이어 만족도 3위 기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금호타이어가 미국 JD파워에서 실시한 승용차 신차용 타이어(OE)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톱 3에 이름을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JD 파워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글로벌 18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타이어의 승차감, 견인력 및 핸들링, 내구성, 외관 등 4가지 영역에서 진행됐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2022~2023년 모델 차량 소유자 3만1414명을 대상으로 이뤄졌고, 일반 승용차 분야에서 금호타이어가 799점(전체 평균 797점)을 차지하며 3위를 달성했다.

문형종 품질담당 상무는 "미국 JD 파워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북미 시장에서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진출 지역 중 최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 시장에서 지난해 전년 대비 9% 상승한 1조26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금호타이어 북미시장은 제품 품질 강화, 브랜드 가치 제고, 물류 서비스 강화, 수익성 개선 등 총 4가지 영역에 집중하면서 시장의 수요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며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금호타이어, 美 JD파워 타이어 만족도 3위 기록
금호타이어 CI. 금호타이어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