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전년비 30%↑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공감지능'으로 AI 에어컨 시장 선도
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전년비 30%↑
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대표적인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중 휘센 타워II는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편리·안전·보안·케어 등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AI를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하며 적용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공감지능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으로 동작한다.

휘센 AI 에어컨은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집 공간을 촬영하고 자신의 위치를 지정하면 AI가 이미지를 분석하고 바람 방향을 맞춤 조절해 준다. LG 휘센 타워I 9시리즈는 레이더 센서를 적용, AI가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2024년형 LG 휘센 에어컨은 바람이 지나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청정관리 기능을 집약했다. △필터클린봇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을 억제하는 극세필터 △영국 알레르기협회(BAF) 인증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수분이 많은 열교환기 뒷면을 항균 처리한 클린케이스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LED 팬살균 △클린토출구 등으로 에어컨을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

초기 부담은 줄이고 지속적인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가전 구독 서비스'도 공감지능 에어컨의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한층 더 강화된 AI 스마트케어로 쾌적한 일상을 제공하며 AI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